2024년 05월 1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오세영

claudia@ekn.kr

오세영기자 기사모음




김한준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대표 "한국 스마트빌딩 시장 내 입지 단단히 하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13 17:21
KakaoTalk_20221013_163844547

▲김한준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 대표이사가 13일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기자간담회’에서 2023년 전략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오세영 기자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김한준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대표이사는 13일 "내년에는 한국 시장에 내린 뿌리를 굳건히 다지고 글로벌 리더로서 인사이트를 활용해 스마트 빌딩 시장 내 입지를 단단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스마트 빌딩 솔루션 기업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기자간담회에 참석, 국내 점유율을 높여가겠다며 내년도 전략을 발표했다.

김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쌓아온 빌딩 관리 관련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기술을 토대로 고객과 시장 요구에 최적화된 빌딩을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하도록 제공하겠다"며 "기본 빌딩 기술에 집중하고 건강한 빌딩 환경을 제안해 국내 빌딩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발표를 맡은 이준호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영업 본부장은 주력 솔루션인 ‘오픈블루 솔루션’을 소개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지난 2000년부터 기존 빌딩 솔루션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머신러닝 등의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오픈블루 솔루션으로 지속가능성과 에너지 효율화, 탄소 절감 등을 지원해오고 있다.

오픈블루 솔루션은 오픈블루 엔터프라이즈 매니저와 존슨콘트롤즈 통합재난관제 플랫폼(JSAM)으로 구성된다. 오픈블루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는 실내 공기질, 에너지 효율성, 빌딩 이용자 만족도, 빌딩 자산 성능, 유지 보수 운영, 공간 성능 및 모든 빌딩 이용자의 편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JSAM은 재난 상황에 가장 적절한 설비를 연동하고 수집-분석-검증-해결-보고 단계 거쳐 정해진 표준운영절차에 따라 빠른 대응과 대피를 지원하는 통합재난관제 플랫폼이다. 롯데월드타워와 전국 이마트 건물 등에 적용돼 있다.

한편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현재 55년 이상의 소방 방재 경력과 20년 이상의 빌딩자동제어 및 냉동 공조 사업 경험과 기술을 쌓아오고 있으며 자동제어, 보안, 소방 및 방재, 서비스 사업부문의 제품 및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claudia@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