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휠라, ATP코리아오픈 테니스 공식 후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7 14:01

10월 개최 대회에 의류 후원사 참여…대회장에 클럽하우스 마련

휠라_테니스_ATP

▲오는 10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리는 ‘ATP 코리아오픈’에 출전하는 휠라 테니스 후원선수 권순우(왼쪽)와 맥켄지 맥도날드 선수. 사진=휠라코리아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휠라코리아가 오는 10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리는 ‘ATP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2022’에 공식 의류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96년 이후 26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세계남자프로테니스협회(ATP)와 대한테니스협회(KTA)가 주최한다.

대회장에서 휠라는 ‘휠라 테니스 클럽하우스(FILA Club House)’란 이름의 특별 공간을 마련한다. 클럽하우스에선 브랜드 역사와 아카이브는 물론, 이번 시즌 출시한 테니스웨어와 테니스화 등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클럽 하우스는 브랜드 대표 테니스웨어인 ‘화이트라인’에서 영감을 얻어 공간 전체를 화이트 색상으로 꾸몄다. 특히, 이곳에선 휠라 앰배서더이자 1970~80년대 윔블던 5연패 신화의 주인공인 스웨덴 출신 ‘비욘 보그’를 비롯해 휠라 테니스 후원선수들이 4대 메이저 대회 출전 당시 입었던 경기복도 전시한다.

또, SNS 이벤트를 겸한 포토존도 운영하며, 스피드 서브 등 다양한 테니스 제품들도 판매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클럽하우스에서는 휠라 글로벌 테니스 후원선수인 권순우 선수의 사인회도 예정돼 있다.

이번 대회에는 ATP 톱 랭커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휠라가 글로벌 그룹차원에서 후원 중인 권순우(한국), 맥켄지 맥도날드(미국) 등의 선수도 참가한다.

앞서 지난 2월 휠라는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을 공개하며 테니스를 핵심 종목으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올 가을 시즌 테니스 관련 제품 라인업과 물량을 대폭 확대하고 관련 마케팅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휠라 측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다음 달 열리는 서울 오픈 챌린져와 언더독 테니스대회도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