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갑질 근절"…새마을금고중앙회, 조직문화개선팀 신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0 17:21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최근 새마을금고의 갑질 보도와 관련,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전담조직인 ‘금고조직문화개선팀’을 19일 구성했다.

금고조직문화개선팀은 금고 내 갑질, 직원 직무 범위 외 부당지시 등을 근절하도록 지도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진단을 실시해 조직문화 개선 컨설팅과 근본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 예방 관련 금고 경영진 대상 특별교육과 별도로, 전국 새마을금고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긴급 추진하는 등 윤리경영 교육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피해자 신고행위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직장 내 괴롭힘 신고 연락처와 방법이 명시된 ‘괴롭힘 신고 안내 스티커’ 3만장을 제작해 전 임직원에게 배포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신고행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6일까지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 설명회와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행정안전부 지도에 따라 최근 제기된 새마을금고 내부 갑질 사안을 철저히 조사하고 갑질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관련자를 엄중히 조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