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신한카드 MAU 1000만 돌파…디지털 취급액 45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0 09:10
신한카드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신한카드 통합 MAU(월간 활성 이용자수)가 1000만을 돌파했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결제플랫폼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종합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직영몰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이용 지표가 1000만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지난해 말 통합 MAU는 768만명 수준으로 연내 1000만 달성은 연초 제시한 도전적 목표치였다. 신한카드는 플랫폼 기반의 차별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올해 9월 통합 MAU가 1010만명으로 지난해 말 대비 약 3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의 주력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는 혁신적 결제 기술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디스커버 컨텐츠 서비스 강화 등이 주효해 9월 기준 MAU가 760만을 기록하며 지난해 말 대비 약 26.6% 증가했다. 특히 신한플레이 온라인 총 회원 가입은 9월 기준 1500만을 넘어서며 연초 대비 100만명 남짓 증가했다.

신한마이카 MAU는 신차·중고차의 알뜰 구매 정보, 자동차 수리 견적 비교 등 자동차 종합금융 플랫폼에 걸맞는 다양한 서비스에 힘입어 65.8% 증가한 160만이란 성과를 냈다.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비회원에게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 ‘신한카드 올댓’ MAU는 약 27% 성장한 90만을 기록했다.

이번 통합 MAU 1000만 달성은 빅테크 진입으로 급변하는 페이먼트(payment) 시장에서 차별된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특히 1000만 MAU로 창출한 디지털 취급액은 올해 9월 말까지 약 45조원에 달하는 등 디지털 소비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미래형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를 통한 넘버 원(NO.1) 디지털 컴퍼니 도약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