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KB국민은행-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14 19:44
국민은행

▲14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식’에서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왼쪽)과 이재근 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14일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두 기관은 장애인 고용 컨설팅센터와 협업을 통한 은행 내 직무 발굴, 맞춤 훈련센터와 연계한 사전 직무 교육,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등 장애인 고용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독립 지원과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실천을 위해 장애인,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영업점 업무를 수행하는 ‘ESG 동반성장’ 부문을 신설해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또 영업점 업무 외에도 은행에서 장애인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를 자체 발굴하는 등 장애인 직접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권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앞으로 공단과 적극 협력해 장애인 고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