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하영

hay1015@ekn.kr

김하영기자 기사모음




중기중앙회-쿠팡, 중소상공인 돕기 상생기획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30 22:26

31일 개최, 300개사 참여…판로확대·마케팅 지원

4

▲중소기업중앙회와 쿠팡이 함께 여는 착한상점.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에너지경제신문 김하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쿠팡이 중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보를 위해 손을 잡았다.

중기중앙회는 쿠팡과 함께 오는 31일부터 ‘중소기업중앙회-쿠팡 온라인 상생기획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상생기획전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추진된다.

중기중앙회와 쿠팡은 지난 3월 ‘대·중소기업 유통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유통 상생협의체를 발족한데 이어 상생협의체 협력사업의 하나로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중기중앙회의 지역 우수 중소기업 판로지원 프로그램 ‘일사천리’ 사업 참여업체 중 쿠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 약 300개사가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며 식품, 생활용품, 의류 등 다양한 품목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쿠팡은 이번 착한상점 상생기획전을 통해 배너 노출 등 마케팅 지원과 매출증대를 위한 전국적 판로확대 기회제공 등 입점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지원 노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지난 3월 유통 온라인 상생협의체 출범 이후 쿠팡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 판로지원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기중앙회는 상생협력 확산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