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데이터 전문가 양성 ‘데이터 청년 캠퍼스’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6.02 12:04

ek-2022-06-02t120301_916.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빅데이터 전문교육을 받아볼 수 있는 ‘데이터 청년 캠퍼스’가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일 전했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산업 수요 대비 국내 데이터 전문 인력의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빅데이터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유명 대학들이 실무 교육을 담당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관련 기업이 빅데이터 직무 취업을 직접 지원한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고급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만큼 데이터 관련 전공 대학생(3, 4학년)과 데이터 관련 전공 및 비전공 석,박사 대학원생 등이 지원할 수 있고, 휴학생이나 수료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총 10주 간 데이터 전문 교육과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일자리 연계 지원 등을 제공받는다. 특히, 데이터 AI 기업 소개 및 잡매칭을 위한 채용박람회가 진행되고, 대학별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시상식도 개최된다.

우수 프로젝트 대상 수상자 2팀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2팀에는 70만 원, 우수상 2팀에는 50만 원이 각각 수여되고, 입상 14팀에는 상금 25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또한 교육생들은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고, 입사 지원서 및 면접 코칭 등의 취업 클리닉도 제공받는다. 

이와 관련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측은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데이터전문교육을 위한 실무형프로젝트로 취업률 70%에 이를 정도로 현장 반응이 좋은 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모집 기간은 13일까지이며, 교육 일정은 27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