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크리시아미디어, 아이플래테아와 디지털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3.25 09:00
111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크리시아미디어와 아이플래테아가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텔레비전 광고에만 국한되어 있던 사운드 인식 맞춤형 광고 배너 서비스를 유튜브로 확장시켜, 광고를 진행하는 유튜버뿐만 아니라 시청자에게도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디지털 마케팅 수익 구조를 추진하고 있다.

크리시아미디어는 약 250명의 소속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광고 대행 등 다양한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MCN 기업으로, ‘틱톡(TikTok)’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플래테아는 자체 오디오 인식 기술 기반 IT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으로, 해당 업무 협약의 주된사용 플랫폼인 ‘리얼라이브’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광고 시청자가 배너를 클릭할 시 혜택을 제공해주는 플랫폼이다.

양 사간의 협업을 통해 일종금액의광고 비용을 지불받아 진행해왔던 브랜디드 콘텐츠에서 벗어나,실질적인 광고 클릭수에 따라 광고 비용이 지불되는 새로운 광고 수익 구조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크리시아미디어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의 실질적인 참여 여부를 추적할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판단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2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