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중앙대 미래교육원 소프트웨어디자인과정, 비실기로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2.18 10:05
중앙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정형화된 업무는 기계와 로봇으로 빠르게 대체되고 있으며, 직업의 등장과 소멸은 빨라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비실기로 소프트웨어디자인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소프트웨어디자인과정은 프로그래밍 기술과 디자인 기술을 배우고, 이를 융합해 활용할 수 있는 융합기술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팀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의사소통능력과 협업능력 등도 배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졸업 후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컴퓨터공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대학원 진학·학사장교·취업을 할 수 있다"며, "컴퓨팅 사고와 디자인 사고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 프로그래밍, 웹 및 모바일 웹·앱, 2D·3D 그래픽, 영상 제작 및 편집, 모션 그래픽, 데이터 분석 및 정보 시각화 등을 학습한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컴퓨터공학사 학위취득과 더불어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영상편집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잇다.

학사학위 취득 학점인 140학점 중 최소 84학점(최대 105학점)을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이수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고졸(예정) 이상 학력이면 정시 지원 횟수와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