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후보직속 정무특보단 출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1.05 16:04

문학진 정무특보단장... 경남본부장 김홍간, 부울경 정책실장 김용수 임명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후보직속 정무특보단 출범

▲사진 우측부터 김성훈 정무특보, 김홍간 경남공동본부장, 문학진 특보단장, 박창근 관동대교수, 김용수 부울경 정책실장이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명 정무특보단.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4일 오후 여의도 민주당사 4층 대회의실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 정무특보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5일 위원회에 의하면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 정무특보단(단장 문학진)은 광역본부장 체제로 전국을 아우르는 조직으로, 문학진 전 국회의원이 단장을 맡았다.

권노갑·정대철·박명광·염동연·이강철·이 철·장영달·배기선·최종원 등 민주정부 시절 정치원로들이 상임고문단으로 위촉됐다.

경남지역은 김홍간(경남도투자유치자문관)이 이재명후보 정무특보단 경남본부장으로 임명됐으며 부울경 정책실장으로 김용수(거제시 정책자문단장), 그외 지역특보 등이 임명 됐다.

이재명 후보는 "정무특보단의 출범은 선거승리를 위한 새로운 시작"이라며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현장에 기초한 정책을 실행해가며 대한민국 대전환의 초석을 만들어가자"고 격려했다.

문학진 정무특보단장은 "코로나 19가 우리 일상을 흔들어놓기 전부터 우리 앞에는 현 세대를 넘어 후대의 삶을 책임져야 할 막중한 과제가 놓여 있다"며 " 이재명 후보가 제시한 대한민국 대전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당과 깨어있는 국민들의 지지를 모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홍간 (경남공동본부장)은 "이재명후보 특보단이 중앙에서 본격 출범에 이어 부울경 등 지방으로 특보단 출범이 전국적으로 확대 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문학진 정무특보단장은 17~18대 민주당 국회의원과 문재인 정부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을 역임했다. 지난 2017년 대선에서도 이재명 경선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