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LG전자 안내로봇,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안내한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21 13:21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력..내년 1월 6일까지 운영

unnamed (12)

▲LG전자는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력해 부산 해운대에 있는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서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는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력해 부산 해운대에 있는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서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엘시티(LCT) 건물 1층 로비와 100층 전망대에 각각 1대씩 배치된다. 고객이 로봇 터치스크린에서 레스토랑을 검색하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소요 시간 등을 안내하고 직접 길을 안내하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은 고객에게는 로봇이 사진을 찍어주고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LG전자가 지난 9월 공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 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제공한다.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고객을 찾아다니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을 하거나 카메라를 통해 심야시간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도 수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도입한 고객에게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LG CLOi Cloud Station)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고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최적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so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