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김건우

ohtdue@ekn.kr

김건우기자 기사모음




KB손보, 불평등 해소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6.24 08:30
clip20210623175622

▲김대성 KB손해보험 노조지부장,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신필균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이사장, 이재진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연맹 위원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건우 기자] KB손해보험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니콜라오홀에서 열린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창립 2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사회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에 대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을 통해 KB손보는 2023년까지 향후 3년간 총 9억원의 사회연대기금을 출연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김기환 KB손보 사장, 김대성 KB손보 노조지부장을 비롯해 신필균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이사장, 이재진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김기환 KB손보 사장은 "KB손보가 출연하는 사회연대기금이 사회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필균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이사장은 "우분투재단의 사회연대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손을 잡아준 KB손보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사회의 불평등, 양극화 해소와 노동존중 사회로 나아가는데 한 쓰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htdue@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