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10일(월)

교육업계, 업종 뛰어 넘는 ‘이색 컬래버’ 열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4.17 10:30   수정 2021.04.17 10:07:22

렌터카·식품·유튜버·제조업까지 협업 대상 다양화

[이미지] 교육업계, 업종 뛰어 넘는 이색 콜라보 열풍

▲윤선생-SK렌터카 이벤트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최근 업종과 브랜드의 경계를 허무는 이색 협업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교육업계가 다양한 형태의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과 이벤트를 활발히 선보여 눈길을 끈다. 특히 렌터카, 식품, 유튜버, 제조업 등 협업 대상이 다양화되고 업종 경계를 뛰어 넘는 새로운 시도들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가정의 달을 맞아 SK렌터카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정글비트 팔로우 이벤트’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여행객을 위해 마련됐다. SK렌터카 제주지점 방문고객이 정글비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제주 SK렌터카 셔틀버스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1000명에 한해 현장에서 ‘윤선생 정글비트 색칠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평소 자녀의 영어 학습이 고민이던 학부모 여행객을 위한 ‘정글비트 상담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SK렌터카 제주지점 내 마련된 홍보물의 QR코드를 찍어, 학습상담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윤선생 정글비트 세이펜 버전 패키지, 윤선생 초통영 파닉스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윤선생은 2019년부터 SK렌터카 제주지점과 손잡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해 ‘윤선생 정글비트 키즈존’과 제주공항과 SK렌터카 제주지점을 왕복하는 정글비트 캐릭터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윤선생 관계자는 "이번 현장 이벤트는 어린 자녀에게 여행 중 즐길 수 있는 놀이 아이템을 선물하고, 부모에게는 막간의 휴식과 일상 고민 해결을 돕고자 마련됐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를 방문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 양사 모두 시너지 효과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상교육의 ‘만렙’은 팔도 틈새떡볶이와 함께 ‘공부 스트레스 해소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팔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다음, 게시글 ‘좋아요’를 누르고 ‘수학을 공부하다 매운맛이 당겼던 순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 중 20명을 선정해 팔도 틈새떡볶이 세트와 비상교육 만렙 굿즈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천재교육은 지난 3일 ‘코딩토이 마이빅’ 출시를 기념해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제작한 컬래버 영상을 공개했다. 코딩토이 마이빅은 천재교육이 새롭게 출시 예정인 코딩 교육용 완구로, 4세 이상의 유아라면 누구나 장난감처럼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논리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유아 맞춤 코딩 프로그램이다.

이번 컬래버 영상에는 코딩토이 ‘빅’과 ‘헤이지니’가 악당 ‘다크빅’에게 납치된 빅키즈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여러 가지 코딩 미션을 함께 해결하고, 친구들을 구출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감 국어 모의고사’와 ‘수능 국어 대비 주간 학습서 ‘간쓸개’로 유명한 국어 콘텐츠 기업 이감은 시멘트 제조업체 성신양회와 협업해 ‘천마표 간쓸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양사의 대표 상품인 ‘간쓸개’와 ‘천마표시멘트’는 모두 특정 분야에서 튼튼한 기초를 쌓는데 유용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감과 성신양회는 이 같은 접점에 주목해 이번 컬래버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해당 교재는 시멘트 포대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해 표지에 비상하는 천마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전면의 ‘방습포장적용제품’ 문구는 ‘수능국어기초공사제품’으로 바뀌었으며, ‘멘탈주의, 귀차니즘주의’ 등 곳곳의 문구도 변경했다.


yes@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