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생활공작소, SBA 협업 서울메이드 첫 제품 ‘풋샴푸’ 출시

이나경 nakyeong1112@ekn.kr 2020.11.26 10:46:11
[생활공작소 사진] 풋샴푸 2 (1)

▲생활공작소 풋샴푸.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서울산업산업진흥원과 손잡고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에 나섰다.

생활공작소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서울메이드’ 기획상품으로 ‘풋풋한 너의 향기. 풋샴푸(이하 풋샴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메이드는 SBA의 서울감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브랜드로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기획상품을 개발하여 서울의 감성과 가치를 전하기 위해 지난해 12월에 론칭된 공공 브랜드다. 생활공작소는 서울메이드 ‘서울의 안전’ 카테고리 협업기업으로서 기업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을 바탕으로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안전한 개인위생용품 총 6종을 기획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생활공작소에서 첫 번째로 출시되는 서울메이드 기획상품인 풋샴푸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돼 있어 간편하게 발등에 뿌린 후 발끼리 문지르기만 하면 5초 만에 간편하게 발을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귀찮고 번거로운 단계보다는 간편하고 편리함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개발됐으며, 발을 씻기 위해 허리를 숙여 손으로 비누칠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해준다.

또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하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저자극 범위에 속하는 제품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밖에도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 돼 보다 위생적인 발 관리를 돕고, 멘톨 성분이 세정 시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풋샴푸를 포함한 서울메이드 기획상품은 공식 온라인 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생활공작소 주요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서울메이드 전시 공간과 온라인 셀렉트숍 29CM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생활공작소의 핵심 가치인 안전한 성분을 기반으로 밀레니얼 세대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하는 서울메이드의 첫 번째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풋샴푸를 시작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은 기본, MZ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편리함까지 갖춘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

Opinion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