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온라인뉴스팀

eewn@chol.com

온라인뉴스팀기자 기사모음




포화시장으로 인식된 치킨업계에서 체인점 성공창업 방안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4.06.05 11:18

소자본창업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업종을 떠올려보면 어렵지 않게 치킨 창업을 꼽는다.

치킨은 우리나라에서 체인점이 많은 대중적 메뉴로 꾸준히 소비되는 품목이기 때문에 소자본창업 시장에서 충분한 수요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미 포화상태를 이루고 있는 치킨 창업 시장에서 평범한 아이템은 성공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창업전문가들은 "치킨 창업에 있어 성공 사례가 많은 프랜차이즈를 이용하는 방법은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된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의 경우 충분한 노하우와 본사 시스템이 지원되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성공 창업에 가까워질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최근 치킨 창업에서 특별한 노하우와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치킨브랜드가 있다. 바로 (주)후인의 '화덕에 꾸운 닭'이다.

15년 역사의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후인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꾸운닭'은 기존의 맛만을 추구하던 프라이드치킨과는 다른 화덕 조리 방식의 신개념 치킨을 선보여 치킨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300도 이상의 이태리 직수입 화산석 화덕에서 구워 내 담백한 맛이 일품인 '화덕에 꾸운 닭'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긴 웰빙치킨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화덕에꾸운 닭(이하 화꾸닭)' 체인점 중 높은 매출로 치킨 창업 성공 대열에 합류한 김해 율하점 점주는 치킨 창업에 앞서 많은 고민을 했었다.

그는 "이미 치킨 창업이 포화상태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과연 치킨 창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지가 의문이었요. 치킨체인점도 참 많았죠. 하지만 기존 치킨과는 다른 화덕에 조리한 구이 방식에 메리트를 느꼈고 15년 역사를 가진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라는 점에서 신뢰를 얻어 치킨 창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었죠."라고 말했다.

또한"체계적인 본사 시스템과 전폭적인 지원이 바탕이 되어 현재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룰 수 있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주)후인의 대표는 "앞으로도 믿고 찾아 주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초심 그대로 고객들을 위한 맛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연이은 매출 상승세로 치킨 프랜차이즈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는 '화꾸닭'의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http://www.hwagguda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