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8일(토)

에너지경제

안전보건공단,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송기우 에디터 kwsong@ekn.kr 2020.07.07 23:55:22

사고사망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전파 목적

서비스 우수사례 발표대회

▲ 「2020년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수상자들과 배계완 안전보건공단 기술이사(맨 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안전보건공단)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주관하고,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이 주최하는 「2020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의 주요 행사인「2020년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7일(화) 코엑스에서 무관중으로 개최됐다.

이 발표대회는 전국 서비스분야 사업장 중에서 노동자의 사고사망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추진한 각종 안전보건 우수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동종업종에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4년 제1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7년째를 맞이했다.

본선에 진출한 6개 기관 중 코로나19 대응 안전보건활동을 주제로 발표한 롯데글로벌로지스(주)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부서별 안전보건활동을 내부평가지표로 도입하여 꾸준한 개선이 이뤄지도록 제도화하고, QR코드를 활용한 코로나19 대응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회사 전 그룹에 확대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발표대회를 포함한 강조주간의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무관중 행사로 진행한다. 현장 영상은 익일 17시 이후 공단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 관련 내용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한 안전보건활동이 모범사례가 널리 확산되어 서비스분야의 사고사망재해가 감소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