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토마토플랫폼, 토마토 캐시 토큰 ‘TSCH’ 발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4.03 14:57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토마토플랫폼이 ‘TOMATO’의 이름으로 스테이블형 캐시 토큰 ‘TSCH’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과 일반 회원의 수익형 플랫폼인 ‘토마토 플랫폼’에서 온·오프라인 결제용으로 사용될 ‘TSCH’ 캐시 토큰은 BPTC코인에 하드포크를 단행하여 스테이블형 토큰인 ‘TSCH’ 캐시 토큰을 결제 단말기 사용 전용으로 발행하는 것이다.

BPTC코인의 하드포크는 기존 BPTC코인 보유자에 1:1 에어드랍 형식으로 진행된다. TSCH토큰 지급 방식에도 보안을 더한 토마토월렛인 ‘카드월렛’으로 지급하며, 개인 유저의 지갑의 스냅샷으로 에어드랍한다. 자세한 사항은 토마토플랫폼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마토플랫폼은 즉시입금서비스를 받게 될 결제용 단말기는 2020년 상반기에 토마토 플랫폼에 제휴한 소상공인 업체에 가능한 무료로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토마토플랫폼 관계자는 “토마토플랫폼 사용자들은 실사용 토큰인 BPTC(토마토코인)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 TSCH 캐시 토큰은 소상공인의 온·오프라인 즉시 결제 서비스를 계획한 토마토캐시 토큰인 셈”이라며 “TSCH 캐시 토큰의 발행량을 BPTC(토마토코인)와 똑같은 수량으로 발행할 예정이며, TSCH 캐시 토큰의 발행은 ERC20 이더리움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결제 플랫폼 도입까지도 염두에 두고 발행했다”고 밝혔다.

토마토 플랫폼은 현재 TOMATO의 브랜드화를 목표로 전국을 대상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특히 소상공인과 더불어서 일반 회원들에게 영업이익의 95%를 리워드 중에 있다. 현재 토마토 플랫폼 가입자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으로 다운 가능하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