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ETF베이커리’ 안국점 정식 오픈… 맛·가격·구성 재정비한 신규 매장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10 12:19
5

▲ETF베이커리 안국(제공: 글로우서울)

글로우서울이 전개하는 'ETF베이커리'가 10일 서울 안국역 인근에 정식 오픈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8월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확인한 고객 반응을 바탕으로 맛과 가격을 중심으로 매장을 재정비해 선보이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안국점은 팝업 당시 테이크아웃 중심으로 운영되던 형태에서 확장해, 고객이 머물며 이용할 수 있는 좌석 공간을 새롭게 마련했다. 또한 방문객 증가에 대비해 캐치테이블 웨이팅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 편의를 높였다.


정식 매장은 팝업 이후 축적된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제품 사이즈와 구성을 조정한 점이 돋보인다. 주요 제품은 기존보다 크기가 커졌거나 소폭 상향된 가격대에서 더 넉넉한 구성으로 제공되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합리적 가격'의 가치를 더욱 분명히 했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 오픈 시간에 맞춘 공식 커팅 세레모니도 준비됐다. 안국 정식 매장에서 출시되는 지름 33cm, 500g 규모의 8인분 '크림 대빵'을 행사용으로 더욱 크게 제작해 커팅식을 마련했으며, 커팅된 제품은 방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5

ETF베이커리는 '고품질 베이커리를 착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기획 의도에 따라 ▲ETF 소금빵 ▲클래식 버터 바게트 ▲리코타 단호박 포카치아 ▲쑥쑥크림빵 ▲크림 대빵 등 1천 원대~3천 원대의 주요 메뉴를 구성했다. 밀가루 무첨가, 고구마·바나나 등을 활용한 ▲밀가루ZERO 고구마 계란빵 ▲밀가루ZERO 초코바나나 브라우니 등의 건강빵도 함께 마련했다. 케이크류도 ▲수플레 치즈 케이크 ▲메리 레드벨벳 케이크 ▲딸기밭 케이크 등 1만 원대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뉴크롭 생두를 사용한 커피 메뉴를 추가해 베이커리 제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선택지를 넓혔다. 500ml 대용량의 피스타치오 밀크, 아쌈 밀크티, 자몽주스 등의 신규 음료 라인업도 구성했다.




글로우서울 관계자는 “일부 메뉴는 품질 강화를 위해 가격 조정이 있었지만, 주요 제품군의 원가율을 50% 수준으로 설정할 정도로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ETF베이커리는 '제품력과 착한 가격'을 핵심 가치로 기획된 브랜드로, 이번 정식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베이커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ETF베이커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