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아시아모터스, ‘2025 운수업 우수업체’ 선정… 지역 교통문화 발전 기여 인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10 12:14
5

아시아모터스는 지난 4일 서울시 강서구가 주최·주관한 '2025 운수업 관련 우수업체 표창' 시상식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교통문화 발전, 서비스 품질 향상, 봉사활동,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강서구 지역 발전에 기여한 운수업 관련 기업과 종사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아시아모터스는 ▲지역 교통문화 향상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 ▲지속적인 사회봉사 ▲지역 주민과의 상생 기반 조성 등 여러 성과가 인정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표창장을 수여받은 아시아모터스의 소양수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 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모터스는 2024년 4월 1일 설립된 기업형 중고차 전문 회사로, 아시아렌트카의 반납형 렌터카 차량을 전량 인수해 수출·판매하고 있다.


창립 2주년을 맞아 2026년 4월 1일부터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계형 중고차를 시세 대비 20%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다. 공급 차량은 사용연한 7~10년, 배기량 2,500cc 미만, 500만 원 미만 차량으로, 기초생활수급자의 생계급여 기준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됐다.




또한 현대 글로비스로부터 생계형 중고차 70대를 전량 확보해 상품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판매 이후에는 성능보증보험과 계열사인 ㈜아시아자동차정비공장을 통한 사후관리(A/S) 체계도 구축했다.


아시아모터스는 이를 통해 저소득층의 차량 구매 부담 완화와 중고차 시장의 투명성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