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벤츠, 과천시 아동보호기관 설치 지원금 5억원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05 09:36
4일 과천시청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위원, 송용욱 과천시 부시장, 김병기 아이들과미래재단 본부장(

▲4일 과천시청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위원, 송용욱 과천시 부시장, 김병기 아이들과미래재단 본부장(왼쪽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4일 과천시와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를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위원회는 협약을 통해 올해 4월 '제12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총 10억원 중 5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성금은 내년 하반기 개소를 목표로 하는 과천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에 사용된다. 기관 인테리어 조성을 비롯해 아동학대 사례관리 및 상담을 위한 기자재 구입 등에 쓰인다.




이상국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은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모인 기부금이 실제 지역사회의 아동 보호체계 강화로 이어지고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