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한일주얼리,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04 13:55
6

국내 주얼리 제조, 유통 전문 기업 한일주얼리가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주얼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했으며,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소비자 신뢰도와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수상은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한일주얼리는 '전통과 기술, 감성의 조화'를 실현한 대표적인 장수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백년 이상 존속할 수 있는 기업'에 수여되는 백년소공인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지속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1991년 설립된 한일주얼리는 30년 넘게 축적된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14K·18K 골드 주얼리를 자체 제작하고 제공하는 국내 대표 제조 및 유통기업이다. 100개 이상의 특허 및 디자인 출원을 바탕으로 정밀한 세공기술과 공정 관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주문 제작부터 대량 생산까지 폭넓은 골드 주얼리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이러한 기반 위에서 탄생한 데일리 주얼리 브랜드 '러비앤비'는 아버지의 30년 골드 공장 노하우에 딸이 전하는 직장인의 취향을 더해 완성된 자체 제작 골드 주얼리 브랜드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자신의 삶을 빛내는 여성의 일상에서 영감을 받아, 섬세한 시선과 장인의 손길로 고객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나게 하는 주얼리를 제안하고 있다.


현재 러비앤비는 일평균 방문자 수 1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단순 유통 브랜드가 아닌, 원천 제조 기반을 갖춘 자체 제작 골드 주얼리 브랜드라는 점이 높은 신뢰도의 핵심 요인으로 꼽힌다.




소비자 후기 기반의 제품 개선, 실사용자 관점의 디자인 보완, 인플루언서 협업 등 소비자 참여형 소통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왔다. 러비앤비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은 일상 속에서 오래 착용할 수 있는 14K·18K 자체 제작 골드 주얼리로 3040 여성들의 데일리 골드 주얼리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AI를 활용한 고객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취향, 착용 환경, 선호 스타일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각자에게 어울리는 주얼리를 추천함으로써 “브랜드가 나를 이해하고, 나를 위해 골라준다"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데일리 골드 주얼리'의 가치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일주얼리 한봉우 대표는 “러비앤비의 한 제품이 완성되기까지 수백 번의 손길이 닿지만, 그 어떤 순간도 대충 만들어지지 않는다. 고객과의 약속은 곧 품질이라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오랜 시간 곁에서 함께할 수 있는 골드 주얼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30년의 역사는 단순한 시간이 아니라, 수많은 고객이 만들어준 신뢰의 기록"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세대 간 기술 계승과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100년 주얼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