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문승용

symnews@ekn.kr

문승용기자 기사모음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제1회 자랑스런 우리 도의원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21 10:48

김태균 의장, “남북 번영 평화의 길 한마음 한뜻으로”
김태균 의장,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 봉사’ 실천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제1회 자랑스런 우리 도의원상' 수상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은 '제4회 전라남도 상인의 날'을 맞아 '제1회 자랑스런 우리 도의원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제공=전라남도의회


전남=에너지경제신문 문승용 기자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은 '제4회 전라남도 상인의 날'을 맞아 '제1회 자랑스런 우리 도의원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남상인연합회는 김태균 의장이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관련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온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


김 의장은 '전라남도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제정을 시작으로 △소상공인 신용보증료 이차보전 지원 확대 △착한 선결제 활성화 △지역사랑상품권 할인율 상향 △지역경제 활성화 가두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민생경제 지원에 힘써왔다.




김태균 의장은 “전남상인연합회로부터 도의원 최초로 이런 귀한 상을 받게 되어 고맙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는 의미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균 의장, “남북 번영 평화의 길 한마음 한뜻으로..."강조

19일,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대회 참석


김태균 의장, “남북 번영 평화의 길 한마음 한뜻으로...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은 지난 19일 오후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열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대회'에 참석했다고 21일 밝혔다./제공=전라남도의회

전남=에너지경제신문 문승용 기자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은 지난 19일 오후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열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대회'에 참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출범대회에는 강위원 전남도 경제부지사와 전남도의회 박문옥(의회운영), 강문성(기획행정) 위원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시군 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 선서, 간부위원 소개, 특별강연,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균 의장은 축사에서 “여러분은 전남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수렴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 여론이 정부 정책에 충실히 반영되도록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면서 “정부의 대북·통일정책에 대한 지역사회의 올바른 이해와 지지를 모아 평화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 공동 번영과 평화의 길을 여는 데 있어,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새로운 정책 마련에 앞장서는 변화의 기점이 되길 바란다"며 “이제부터는 국민주권정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가 중심이 되어 한반도의 밝은 미래와 평화의 내일을 힘차게 만들어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기관으로 전라남도는 1364명이 활동하고 있다.


김태균 의장,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 봉사 실천

김태균 의장,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 봉사 실천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은 20일 오전 전남도청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2025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행사'에 참석했다./제공=전라남도의회

전남=에너지경제신문 문승용 기자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은 20일 오전 전남도청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2025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나눔행사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전남도의회 김문수 농수산위원장, 도의원, 한국여성농업인 전라남도연합회 회원 등 6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에 이어 김치버무리기 및 기념촬영, 김치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한여농 회원들과 함께 담근 김장김치 200박스는 광양 시니어클럽, 무안 소전원, 신안 1004보금자리 등 사회복지시설 4개소를 비롯해 도내 160가구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된다.


김 의장은 격려사에서 “사랑이 너무나 가득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분이 지금 여기계신 여러분들이다"면서 “앞으로도 전라남도의회는 한국여성농업인의 활동에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여농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11년째 김장김치 담그기·나눔행사를 하면서 지금까지 사회복지시설 35개소, 1510가구의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