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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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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연휴 앞둔 LCC 업계 “바쁘다 바빠”…제주항공 ‘고객 편의’, 티웨이항공 ‘일자리 창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29 09:24
티웨이항공·제주항공

▲티웨이항공·제주항공

10월 황금 연휴를 앞두고 저비용 항공사(LCC) 업계가 여행객 맞이와 내실 다지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제주항공은 여행자 보험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며 고객 편의성 제고에 나섰고, 티웨이항공은 항공 일자리 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2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10월 황금 연휴를 앞두고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자사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여행자 보험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장 범위를 넓혔다고 밝혔다.


가장 큰 특징은 항공기 출발 당일에도 보험 가입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 단계는 물론, 예약 조회 후에도 보험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태풍·지진 등 천재지변으로 인한 항공편 지연·결항 시 최대 50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일본·동남아 노선 전용 프리미엄 상품도 새롭게 출시해 여행객의 불안감을 덜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황금연휴 여행객들을 위해 편의성을 높였다"며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2025 제8회 항공산업 JOB FAIR'에서 항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티웨이항공은 잡페어에서 취업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400여 명의 예비 항공인들에게 직무 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제공했다. 또한 올해 부문별 일반직·정비사·객실 승무원 등 다양한 직군의 채용을 활발히 진행하며 항공 산업의 고용 안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 진로를 희망하는 예비 항공인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업계 전문가로 함께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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