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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솔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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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디자인도 글로벌 경쟁력 입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22 14:47

더후·유시몰, 세계 3대 어워드 ‘IF’·‘IDEA’ 연속 수상
단순 시각적 효과 넘어 브랜드 가치 디자인에 반영
“혁신적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 제공”

LG생활건강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더후 브랜드 북'(위)과 '유시몰 클래식 치실' 이미지.사진=LG생활건강

국내 뷰티기업 LG생활건강이 제품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디자인으로도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LG생활건강의 대표적 뷰티 브랜드 '더후'와 생활용품(HBD) 브랜드 '유시몰'은 최근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주관으로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된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


올 2월 독일에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개 시상식을 휩쓸었다.


이번 어워드에서 '더후'와 '유시몰'은 각각 '더후 브랜드 북'과 '유시몰 클래식 치실'을 내세워 브랜딩 부문과 패키징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더후'는 한국의 궁중 문화를, '유시몰'은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감성적인 부분과 실용성 면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를 표방하는 브랜드의 가치와 역사를 담고 있는 책자다. 전체적으로 단아하면서도 절제된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한국 궁중 왕실의 예술성을 지향하는 브랜드의 이야기가 한 권에 총망라됐다.




책자는 당시 궁중의 분위기를 재현하기 위해 전통적인 제본 기법으로 제작됐다. 또 동양식 조화와 균형의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외부 케이스를 음과 양을 상징하는 흑백 두 가지 버전으로 마련했다.


'유시몰 클래식 치실'은 유럽 고전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은 케이스 외관에 아르누보 패턴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다. 연한 아이보리와 핑크 컬러를 선택해 보통의 치실 케이스와 전혀 모양이다. 가방에서 꺼냈을 때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큼 시중의 제품과 시각적 요소에서 차별화를 뒀다.


무엇보다 케이스는 한 손에 잡히는 크기로 휴대하기 좋고, 케이스의 뚜껑을 한 손으로도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서도 제공할 수 있다"며 “고객 중심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이 분야에서 쌓은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에 더욱 널리 알리고 차별적 고객 가치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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