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 동강마라톤대회 6일 개최, “시간을 거슬러 동강을 달리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04 15:48
'2025 제1회 정선 동강마라톤대회' 교통통제 구간

▲'2025 제1회 정선 동강마라톤대회' 교통통제 구간.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아리랑 시간여행(타임트래블), 시간을 거슬러 동강을 달리다'를 주제로 정선읍 동강변 일원에서 마라톤대회가 열린다.


정선군이 주최하고 정서군의회, 정선군체육회, 강원랜드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2025 제1회 정선 동강마라톤대회'는 오는 6일 정선읍 동강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정선군이 자랑하는 '정선아리랑'의 명맥을 잇고 '동강'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했다.


정선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20km·10km·5km 3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직접 코스를 설계했다.


참가자 접수는 지난 달 19일 마감됐으며 총 2058명이 신청했다.




군은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대회 당일(6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전 구간동강생태체험학습장~ 가탄 강나루농장)을 교통통제한다고 밝혔다. 정선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등 23명을 코스 주요 교차로와 도로벼넹 배치해 교통 안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모든 참가자와 자원봉사자는 오전 6시부터 정선종합경기장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해 이동한다.


김재성 군 문화체육과장은 “전국 규모 마라톤대회가 정선에서 처음 열리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과 필요하다"며 “교통 통제 구간을 미리 확인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대회를 통해 정선의 아름다움과 활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함께 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정선 주민자치회, 3일 신동읍 주민총회 개외…내년 자치계획 의제 순위 결정

신동읍 주민총회

▲정선 주민자치회는 3일 신동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 주민자치회는 3일 조동종합복지회관에서 '2025년 신동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에 따르면 이날 주민들 투표를 거쳐 △신동 실버대학, △신동마켓, △신동 공유냉장고, △다문화 이웃과 함께 등 총 4개의 2026년 자치계획 의제의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엄주용 신동읍 주민자치회장은 “신동읍 발전을 위해 주민 의견이 담긴 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강원도회장배 생활체육유도대회, 정선군서 열려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 사북청소년장학센터 체육관에서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2025 강원특별자치도회장배 생활체육유도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가우언도유도회 주최, 강원도유도회와 정선군유도회 주관, 정선군과 정선군의회 그리고 강원도·정선군 체육회가 후원한다.


대회 참가자는 도내 유도체육관 관원생과 유도 동아리, 순수 아마추어 유도 동호인으로 총 500명이 참가 신천을 완료했다.


유치부부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장년부까지 전 연령층이 참가해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전 경기시간은 2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경기일정은 6일 유치부와 통합 초등 1·2학년부, 남녀 초등 3·4학년부, 남녀 초등 5·6학년부, 남중부 및 단체전 경기가 진행되며, 9월 7일에는 여중부, 남고부, 여고부, 남녀 청년·중년·장년부, 단체전 경기가 이어진다.


특히 강원랜드 재능기부로 창단된 유소년 유도팀인 사북초 유도부는 올해 열린 강원특별자치도회장기 및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히 2차 선발전에서 전 체급을 석권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이번 대회에서도 그 성과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강신열 정선군체육회장은 “이번 대회가 도내 유도 동호인과 유소년 선수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실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도 건강한 체육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