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보라 안성시장, 영상 통해 ‘발달장애인 한라산 등반 프로젝트’ 홍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29 14:18

고향사랑기부제 3호 지정, 5000만원 모금 목표
김 시장, “도전과 성취의 경험을 선사할 것” 강조

김보라

▲김보라 안성시장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이 29일 발달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도전 프로젝트를 알리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나섰다.


김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게시한 영상 '우리는 할 수 있다'를 통해 “올해 발달장애인 분들과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 한라산 등반을 계획하고 있다"며 '발달장애인 한라산 등반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김 시장은 영상에서 “우리 발달장애인분들에게 도전하고 또 성취하는 그런 경험을 통해 인생을 살아가는데 더욱더 힘을 가지고 본인의 계획을 세우게 하는 그런 취지에서 마련된 사업"이라며 프로젝트의 의미를 강조했다.


김 시장은 그러면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이렇게 뜻깊은 사업을 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 목표 모금액까지는 아직 기간이 남아 있는데, 좀 더 열심히 모금을 해서 발달장애인들이 한라산 등반을 완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영상 모습 제공=페북 캡처

한편 시는 지난 6월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3호로 이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모금에 돌입, 올 연말까지 계속 진행한다.




지정기부는 기부자가 사전에 정해진 지자체의 사업 중 원하는 사업을 선택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되며 목표 모금액은 5000만원이다.


모금된 기부금은 발달장애인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사전 훈련과 한라산 등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며 기부는 온라인 플랫폼 '고향사랑e음'과 민간 플랫폼 '위기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안성시

▲제공=안성시

행사 참가자는 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20명으로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등반이 예정돼 있다.


아울러 시는 프로젝트 자원봉사자을 오는 10월 15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대상자는 만 20세 이상으로 체력·정서적으로 함께 활동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안성시 관계자는 “다양한 이유로 생활체육에 참여할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한라산 등반이라는 목표 성취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더 활기찬 삶의 의지를 심어줄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