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세종시 첫 ‘인청’ 통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13 16:54

시의회 첫 산하기관 인사청문회, 권 후보자 ‘적합’ 의견 채택
정책 비전·전문성·도덕성 검증 완료
연구원 출범 앞두고 지역 맞춤형 정책 연구 기대감 고조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 세종시 첫 '인청' 통과

▲12일 열린 세종시의회 첫 산하기관 인사청문회에서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후보자가 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세종시의회)

세종=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세종시의회는 12일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초대 원장 후보자 권영걸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적합' 의견으로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는 세종시 출범 이후 첫 인사청문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이날 후보자의 정책 비전과 전문성, 도덕성, 조직관리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했다.


권 후보자는 관·산·학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와 교육 기능 융합을 통해 세종시 맞춤형 정책 개발과 평생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현미 위원장은 “후보자가 세종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임할 준비가 돼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시의회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 정책 연구 역량 강화에 기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은 세종시 정책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 발전을 목표로 올해 출범할 예정으로, 이번 인사청문회 통과를 계기로 초대 원장 선임 절차가 본격화된다.




권 후보자는 고려대 건축계획학 박사, UCLA 건축디자인 석사, 서울대 환경조경 및 응용미술 전공자로 서울대 디자인학부 교수, 계원예술대 총장, 서울예술고등학교 교장, 서울디자인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서울예술고 교장을 맡고 있으며, 2023년부터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장에 임명돼 활동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