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모터스포츠와 진로체험이 한자리에… 아주자동차대 AMF 갈라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07 15:48
5

아주자동차대학교는 'AMC 모터페스티벌 갈라쇼(이하 AMF 갈라쇼)'를 오는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3일부터 5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된 '2025 보령 AMC 국제 모터페스티벌'의 열기를 이어가고, 국내 최장수이자 최대 규모의 국제 모터 페스티벌로 성장한 AMF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5 보령 AMC 국제 모터페스티벌에는 짐카나, 드리프트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경기와 튜닝카 전시가 펼쳐지며, 보령시 추산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주자동차대 박상현 교수는 “15년 전 AMC 모터페스티벌이 처음 시작된 대학 캠퍼스에서 15주년 갈라쇼를 개최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 국내외 최정상급 60여 명의 선수들이 펼칠 짜릿한 퍼포먼스를 통해 AMF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하고자 한다"며 “자동차와 모터스포츠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우리 대학을 찾아 함께 즐기고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오는 AMF 갈라쇼에는 150여 대의 튜닝 차량과 아주자동차대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동시에 국내 최고 기량의 짐카나, 드리프트 선수들은 물론, 대만 짐카나 시즌 1위 저우량천, 대만 모터스포츠협회 심사위원장 연유생, 대만 짐카나 국가대표 안젤라 등 해외 정상급 선수들도 초청되어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로, 자동차 분야에 관심 있는 고교생을 초청하여 진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참가 학생들은 모터스포츠 및 튜닝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아주자동차대의 교육과정과 교육시설, 자동차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힐 기회를 엿볼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