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삼성전자,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05 15:53
삼성전자 모델이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작은 크기의 식기세척기다. 설치나 이동이 간편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게 장점이다. 한번에 6인분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2등급으로 기존 제품보다 소비효율 등급이 한 단계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국내 6인용 식기세척기 중 소비 전력량이 가장 낮다. 세척 시간은 95분이다. 물 사용량은 기존 제품 대비 약 10% 줄였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은 글램 베이지와 글램 화이트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기능에 따라 69만~79만원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신제품은 강력한 세척·건조 성능에 강화된 에너지 효율을 갖춰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소비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