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이 2025학년도 2학기 9월 개강반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이번 9월 개강 과정에는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 개설된다. 수료 후 경영학사 또는 심리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고졸자,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 성인을 대상으로 수능·내신 성적 반영 없이 서류전형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에게는 맞춤형 학습설계와 1:1 입학 상담도 제공한다.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사이버대나 야간대의 대안으로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성인 학습자들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고, 등록금 부담이 비교적 낮아 2년 정도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경영학 과정은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기업과 조직에 필요한 전반적인 경영 지식을 다루며, 심리학 과정은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등 필수 과목을 운영한다. 모든 강의는 PC와 모바일(스마트폰 등)로 수강할 수 있어 출퇴근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학습이 가능하다.
입학생 전원은 재학 기간 동안 중앙대 도서관과 교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대 부속 병원 이용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2025년 9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관한 세부 안내와 지원 방법은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신입생 모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