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몸캠피싱 대응 코드24, 벤처기업 인증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04 11:10
5

사이버 성범죄 대응 전문기업 코드24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4일 전했다.


벤처기업 인증은 기술성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혁신기업에게 부여되는 제도로, 심층적인 기술 검토와 시장성 평가를 거쳐야만 획득할 수 있다. 코드24는 이번 인증으로 연구개발 역량과 사업성뿐 아니라 AI 기반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히게 됐다.


코드24는 몸캠피싱(온라인 성착취) 및 사이버 성범죄 대응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AI 기반 영상 유포 차단 기술과 가해자 추적 및 증거 수집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법적 대응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코드24는 전문성과 혁신성을 기반으로 한 시장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으며, 향후 국내는 물론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근 LINE 비즈니스 계정을 활용한 고객 상담 채널과 일본어 전문 대응팀을 구축해 빠른 현지화도 진행 중으로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계기로 코드24는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코드24 관계자는 “벤처기업 인증은 단순한 자격이 아니라, 우리 회사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공인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AI 기반 사이버 보안 기술을 고도화하고, 피해자 지원 시스템을 확대해 국내외 사이버 성범죄 근절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드24는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R&D 투자와 인력 확충을 강화해 차세대 사이버 보안 솔루션 개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