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FC, ‘양양군의 날’ 맞아 여름밤 축제… 배우 강유석 시축자로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25 08:34
울산전 다양한 이벤트

▲강원FC는 27일 오후 7시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4라운드 울산 HD와 홈경기를 다양한 이벤트로 시작한다. 제공=강원FC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FC가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강릉의 여름밤을 축제로 물들인다.


강원FC는 오는 27일 오후 7시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4라운드 울산 HD와 홈경기를 갖는다. 이번 경기는 '양양군의 날'로 지정돼, 경기장을 찾는 양양군민에게는 입장권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강원FC는 올 시즌 울산과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고 있어, 이날도 무패 행진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이날 경기의 시축은 강릉 출신 배우 강유석이 맡는다. 노암초·경포중·강릉명륜고를 졸업한 강유석은 “고향에서 열리는 경기에서 시축자로 나설 수 있어 정말 영광이다. 팬들과 함께 강원FC의 승리를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강유석은 tvN 드라마 '서초동'에서 조창원 역을 맡아 활약 중이며, '폭싹 속았수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등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로 호평받고 있다.


경기 전에는 '고려은단과 함께하는 Welcome 강원' 이벤트가 진행되어, 전광판에 포착된 팬에게 비타민C 제품을 증정한다. '강원한우' 임직원 자녀 22명이 에스코트 키즈로 참여하며, 하프타임에는 '강한 원팀, 강원FC'를 주제로 한 카드 뽑기 이벤트를 통해 하이원리조트 콘도 이용권, BMW 골프백, 강원한우 선물세트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경기장 외부에서는 코오롱 모터스가 마련한 BMW 시승 부스, 하이원리조트, 강원청년센터 등 다양한 홍보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나만의 응원 피켓 만들기', 대형 마스코트 포토존, MD스토어 및 미니스토어도 경기 전후로 팬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먹거리 부스도 가득하다. 감자아일랜드, 감자밭 등 강원도 특산물 중심의 판매존과 닭강정, 김치말이냉국수, 야끼소바 등으로 구성된 푸드트럭 10대가 운영된다. QR코드와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김대원·이광연 선수의 6월 '이달의 골·세이브' 수상을 기념해 풀 마킹 유니폼 할인 판매, 여름 시즌 아이템(비치타월, 자수 반팔 등) 할인, 선수 등번호 짐색 재입고, 포토카드·캡슐 뽑기 기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원FC 관계자는 “이번 홈경기는 축제처럼 다채롭게 꾸며졌다"며 “무더운 여름밤, 경기장에서 가족·지인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울산전 티켓 예매는 NOL 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강원FC, 멀티 플레이어 김신진 영입… 유스 출신 공격수 6년 만에 친정 복귀

강원FC, 김신진 영입

▲강원FC는 24일 FC서울로부터 김신진을 영입했다. 제공==강원FC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FC가 멀티 자원 김신진(23)을 품으며 공격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강원FC는 24일 FC서울로부터 김신진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김신진은 지난 2018년 강원FC 유스팀인 강릉제일고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한 인연이 있으며, 6년 만에 친정팀으로 복귀하게 됐다.


186cm, 80kg의 탄탄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강한 체력과 유연성을 갖춘 김신진은 최전방 스트라이커는 물론, 필요 시 중앙 수비수 역할까지 소화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로 평가받는다. 강원FC는 김신진의 합류로 선수단 운영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신진은 강릉제일고 졸업 후 선문대에서 활약하고, 2022년 FC서울에 입단하며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데뷔 시즌인 2022년에는 20경기 3득점을 기록했고, 2024시즌에는 서울 이랜드 FC에서 14경기 2득점을 올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현재까지 K리그 통산 72경기 11골 1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국가대표 경력도 있다. 2023년 도하컵과 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출전해 5경기 1골을 기록하며 대표팀에서도 존재감을 보였다.


김신진은 “강릉제일고 출신으로 강원FC에 합류하게 되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팬 여러분께 경기장에서 당당하게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신진의 오피셜 프로필 촬영은 강원FC 메디컬 후원사인 마디세상병원에서 진행됐다. 마디세상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의 6인을 포함한 9인의 의료진이 진료하는 관절·척추 특화 병원으로, 스포츠재활연구소도 함께 운영 중이다. 강원FC는 메디컬 파트너십을 통해 선수들의 부상 예방과 재활, 경기력 향상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