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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솔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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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오프라인으로 공격적 확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18 17:00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 흥행으로 자신감
무신사 스탠다드, 연내 30호점 이상 추가 오픈 계획
무신사 스토어, 온라인의 쇼핑 경험 오프라인으로 확대
8월 강남에 문 여는 무신사 스토어, 2030세대·외국인 관광객 유입 이점

무신사 스탠다드

▲17일 서울 강동구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28호점.사진=무신사

패션기업 무신사가 오프라인 시장을 공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무신사는 17일 서울 강동구 강동 아이파크 더리버 2층에 자사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28호점의 문을 열었다. 지리적으로 서울 동부권에 첫 진출해 강동구 지역은 물론 경기 동부권 고객까지 수용 가능한 이점을 안고 있다.


이번 신규 매장은 약 320평(1057㎡) 규모로, 신혼부부와 가족 단위 고객 비중이 높은 상권 특성을 고려해 무신사 스탠다드의 홈 라인이 전국 매장 중 가장 크게 조성됐다. 이외에도 맨, 우먼, 뷰티, 스포츠, 키즈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매년 무신사 스탠다드가 자신 있게 매장 수를 늘릴 수 있는 데에는 데이트가 증명한다. 무신사 스탠다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24일까지 누적 방문객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해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1개월에 걸쳐 달성한 기록을 4개월이나 앞당겼다.


특히 5월 한 달간 230만 명 이상이 매장을 방문하며 월간 최대 기록을 세워 연내 2000만 명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무신사

▲내달 1일 서울 강남대로에 문을 여는 무신사 스토어 4호점.사진=무신사

무신사는 이 기세를 몰아 내달 1일 오프라인 버전의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를 오픈한다. 지난해 9월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이후 1년 만으로, '무신사 스토어 대구'와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 이어 네 번째다.


무신사 스토어는 공식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100개 이상의 국내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를 쇼핑하는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옮겨왔다.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올 상반기 3개 매장의 누적 방문자 수는 200만 명에 이르렀다.


4호 무신사 스토어는 서울 지하철 9호선과 신분당선의 신논현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인 서울 강남대로에 자리를 잡아 2030세대를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 유입에도 유리하다.


매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약 354평(1170㎡) 규모로 지어진다. 나이스고스트클럽, 마조네, 에이이에이이, 아식스, 푸마, 크록스, 나이키, 아디다스 등 130여 개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가 입점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까지 무신사 스탠다드 30호점 이상을 순차 오픈할 계획으로 유통 및 마케팅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며 “무신사 스토어는 국내 패션 편집숍 중 유일하게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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