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토요일 하루 수업으로 학사학위 취득…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15 15:51

직장인·주부 대상 경영학·심리학 학점은행제 운영… 중앙대 총장 명의 학위 수여

직장인·주부 대상 경영학·심리학 학점은행제 운영… 중앙대 총장 명의 학위 수여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시간 활용이 어려운 성인 학습자들을 위한 주말 학사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5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주말학사과정(경영학·심리학 전공)에 대한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주말 학사과정은 토요일 하루만 출석해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주중 학업이 어려운 재직자와 가정주부, 창업자 등에게 최적화된 학위취득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기존 주말대학이나 야간대학 대신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주말학사과정을 운영 중"이라며 “학위 취득은 물론 진로 전환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실질적인 선택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담심리학과정 재학생 이모(36) 씨는 “대학 중퇴 후 직장생활을 하며 심리상담에 관심이 생겨 입학하게 됐다"며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로 수여되며, 독학사 및 자격증 취득을 병행할 경우 2년에서 2년 6개월 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입학과 동시에 중앙대 도서관을 포함한 고내 다양한 편의시설 및 복지시설 이용, 전공 자격증 특강, 중앙대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학점은행제 학자금 대출이 가능하며, 기타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는 중앙대 미래교육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