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화형 음성봇 ‘trans-AI VoiceBot’ 서비스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6.25 13:05
5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대화형 음성봇 'trans-AI VoiceBot(이하 t-AI VoiceBot)'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t-AI VoiceBot은 고객의 의도와 문맥을 정확히 분석해 자연스러운 음성 기반 대화를 구현하는 AI 솔루션으로, 최신 자연어 처리 기술, 생성형 AI, 음성 인식 기술이 결합된 형태이다. 복잡한 문의에도 끊김이 없이 대화를 이어갈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특히, 상담 전반의 연속성과 품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AI 솔루션 라인업인 t-AI ChatBot과 음성 처리 및 분석 솔루션인 transpeech 등과 연동되어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t-AI VoiceBot 서비스는 구축형과 SaaS형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서비스다. 고객 기업에 최적화된 AICC 환경 제공을 목표로 중요 데이터는 구축형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고, SaaS형의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초기 구축 부담을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한 차세대 AICC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인바운드 상담'과 '아웃바운드 상담'의 영역으로 구성됐다. 인바운드 영역에서는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도 표준 주소 변환, 예약 문의, 무인 설문 등 단순 업무를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VoiceBot 기술 기반의 자동 음성 안내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상담사의 단순 반복적인 업무가 줄어듦으로써 고객 응대는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진다.




아웃바운드 영역에서는 AI 상담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건강검진 예약 안내, 금융 연체 정보 고지 등 다양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고객의 발화를 실시간 분석하고 문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의 응답을 생성함으로써, 상담 품질과 자동화 효율을 동시에 확보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t-AI VoiceBot은 하이브리드 구조를 통해 보안성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한 서비스로 기술 도입 부담을 낮추고 고객 기업에 최적화된 AI 기반 음성 상담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서비스 안정성을 기반으로 AICC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