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경북교육청, 영주시, 영주시의회, 경북농협, 봉화군 민주평통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19 11:10

◇경북교육청, 학생 마음건강 위기 대응 강화: 현장 밀착형 컨설팅 실시


학생 마음건강 위기 대응 강화: 현장 밀착형 컨설팅 실시

▲경북교육청은 3~4월 두 달간 학생 마음건강 위기 발생이 잦은 학교를 대상으로 '2025 현장 밀착형 마음건강 컨설팅'을 시행했다.제공-경북교육청

경북=에너지경제신문 정채우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3~4월 두 달간 학생 마음건강 위기 발생이 잦은 학교를 대상으로 '2025 현장 밀착형 마음건강 컨설팅'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문 장학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Wee센터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위기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고위기 학생의 조기 발견과 사후관리,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등에 대해 현장 호응이 높았으며, 우수사례도 발굴됐다.


향후 Wee센터 기능 강화, 전문의 자문 시스템 상시화,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 확대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아동복지기관과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경북=에너지경제신문 정채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19일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월드비전,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위기가정 학생 발굴, 복지 자원 교류,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협력이 강화되며, 학교-교육청-지역사회 간 유기적인 지원 체계 구축이 기대된다.


◇경북교육청, 폐교를 활용한 오토캠핑장 운영으로 힐링 공간 제공


경북교육청, 폐교 활용한 자연 속 힐링 공간, 교육가족과 도민에게 개방

▲김천오토캠핑장. 제공-경북교육청

경북=에너지경제신문 정채우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포항·김천·영덕 오토캠핑장을 2022년부터 운영 중이다.


교육 가족과 도민을 위한 자연 속 휴식처로, 캠핑 예약은 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2026년 개장을 목표로 영주에도 신규 캠핑장이 조성 중이다.


◇경북교육청, 전 도민 대상 '유치원 취학수요조사' 실시


경북=에너지경제신문 정채우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04세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62028년 유치원 취학수요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유보통합 정책에 맞춰 적정한 유아 배치를 위한 기반 자료로 활용되며, 조사 결과는 공립유치원 신·증설 및 사립유치원 인가 기준 등 정책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영주시, 배우 정은표‧김하얀 부부, 영주서 '행복한 가족 이야기' 강연


배우 정은표‧김하얀 부부의 행복한 가족 이야기

▲배우 정은표·김하얀 부부를 초청해 '5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제공-영주시

영주=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영주시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배우 정은표·김하얀 부부를 초청해 '5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완벽한 하루를 꿈꾸는 허술한 우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 두 사람은 화목한 가정을 위한 삶의 실천 사례를 진솔하게 공유할 예정이다.


정은표는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형선 역으로 대중에게 익숙한 배우이며, 자녀 교육 관련 방송에서도 주목받았다. 부부는 2024년 가족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도 공동 출간했다.


강연 전에는 마술사 김명석의 식전 공연이 열리며, 별도 신청 없이 시민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영주시는 5~6월 가족 소통을 위한 '가족아카데미' 4회 강연과 6월 13일 지휘자 김현철의 '인성 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영주시의회, 공유재산 효율적 활용 위한 연구 착수


영주시의회, 공유재산 효율적 활용 위한 연구 착수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재산의 효율적 활용 방안 연구회'는 5월 15일 '공유재산 활용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제공-영주시의회

영주=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재산의 효율적 활용 방안 연구회'는 15일 '공유재산 활용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화숙 대표의원과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연구계획과 전략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연구는 10월까지 진행되며, 공유재산의 현황 분석, 사례조사, 수요조사, 정책개선 방안 등을 통해 실질적인 활용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북도-농협은행, 전국 첫 '청년농업인 금융아카데미' 협약


경북도-농협은행, 전국 첫 '청년농업인 금융아카데미' 협약

▲NH농협은행 경북본부와 경상북도는 16일 청년농업인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제공-경북농협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NH농협은행 경북본부와 경상북도는 16일 청년농업인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정책자금, 자산관리, 법률상담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며, 청년후계농 교육 필수 이수과목으로도 인정된다.


이는 지자체와 시중은행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농촌 인구 유입과 청년농업인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주평통 봉화군협의회, 통일 공감대 확산 논의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 2025년 2분기 정기회의 개최

▲16일 봉화군청에서 '2025년 2분기 정기회의'를 열고, 국제정세 변화에 대응한 통일 공감대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 제공-봉화군

봉화=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화군협의회는 16일 봉화군청에서 '2025년 2분기 정기회의'를 열고, 국제정세 변화에 대응한 통일 공감대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미국·러시아·북한 간 외교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과 함께 '평화통일 시민교실' 등 내년도 주요사업 방향에 대한 의견도 공유됐다.


김해동 협의회장은 “한반도 안보 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의미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고 밝혔으며, 박현국 봉화군수는 협의회의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