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민주 송기헌 의원, 강원도의회, 원주시의회 소식 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08 06:33

송기헌 의원, 대통령선거 민주당 원주을 선거사무소 7일 개소식 개최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을) 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

▲송기헌 의원은 7일 오후 7일 호후 단구동 사무소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을)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제공=송기헌 국회의원 사무소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을)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

▲7일 송기헌 의원은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을)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당원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제공=송기헌 의원 사무소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은 7일 호후 단구동 사무소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을)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송기헌 의원과 여준성 원주갑 위원장, 시도의원, 당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청년당원들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이번 개소식은 민주당 원주을지역의 본격적 선거체제 돌입으로 강원권 대선 열기를 원주가 주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여준성 원주시(갑) 지역위원장은 “정권교체를 향한 민심이 원주에서도 분명해지고 있다"며 “정당은 국민과 함께 해야 한다. 그동안 국민들과 함께해온 만틈 이번 대선도 국민의 뜻을 받들어 반드시 승리해야한다. 투표로 이겨야한다. 투표로 싸우자"고 말했다.


송기헌 을지역위원장은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유치를 포함해 KTX개통 등 원주 발전의 전환점을 민주당 정부에서 만들어내 원주는 중부권 유일의 인구 증가 도시가 됐다"며 “원주의 자존심을 걸고 민주당의 열정을 모아 반드시 승리하자"고 당부했다.




또 “대통령의 헌법 유린과 불법 행위로 경제도 국민통합도 모두 흔들리고 있는 현실을 국민들은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며 “이제는 국민들께서 표로써 단호히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강원 원주시(갑) 지역위원회는 6일 이광재, 우상호 대선 민주당 강원권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원창묵 전 원주시장 및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갑)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갑)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

▲우상호 대선 민주당 강원권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6일 제21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강원 원주시(갑)정당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승리를 다지고 있다. 제공=원주시갑 선거사무소



강원도의회, 서동면 경제진흥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의회 경제진흥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위는 7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서동면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서 후보자는 원주고등학교,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삼성전자 전무, 삼성물산 전무를 거쳐 에스원 부사장을 역임했다. 지난 달 15일 경제진흥원장 후보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날 특위 최재석·류인출·강정호·김기홍·김길수·박길선·박대현·유순옥·진종호·최승순·최재민·하석균 이상 12명의 위원은 후보자에 대한 비전·경영철학, 전문성·직무능력 등에 대해 질문을 이어갔다. 특히 도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과 청년일자리 사업 문제 해결 등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이번 인사청문특위는 5월 12일(월)에 후보자에 대한 적격 또는 부적격 의견이 담긴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여 도지사에게 송부함으로써 마무리될 예정이다.


최재석 위원장은 “이번 인사청문을 통해 후보자의 공직관과 역량 등을 검증할 수 있었고, 위원들과 좀 더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적격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강정호 도의원, “속초 수소충전소 연휴기관 운영 중단…관리기관 사과·재발방지책 마련 촉구"

속초수소충전소

▲수소 충전을 위해 속초 수소충전소를 찾은 승용차들. 제공=강원도의회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정호 도의원은 “국내 최대 관광도시인 속초시의 연휴기간 불편을 준 테크노파트의 사과와 재발방지책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했다.


지난달 30일 속초 수소충전소 열교환기 고장으로 8일째 운영이 중단되면서 연휴기간 속초시민 및 동해안 관광객들이 충전소가 없어서 큰 불편을 호소했다.


강정호 의원은 “평소 잦은 고장으로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줘 속초 수소충전소에 대해 그간 반복적으로 사전 점검을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교환기 고장으로 인해 현재 8일째 운영이 중단되고 정상화 예정인 11일까지도 운영을 할 수 없게 됐다"고 지적하며 재발방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수소충전소 열교환기

▲속초 수소충전소 고장의 원인인 노르웨이 넬社의 열교환기. 제공=강원도의회

2021년 운영을 개시한 속초 유일 수소충전소는 1일 충전량은 승용차 40대로 이번 고장을 일으킨 열교환기는 노르웨이의 넬社가 제조사이다. 열교환기는 압축기의 고온상승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속초 수소충전소는 그동안 잦은 고장으로 시민들의 불만이 높았다. 이번 설비고장은 열교환기 내 오링 품질 저하로 부동액 누유가 발생했다. 열교환기 내 부동액이 부족할 시 압축기 소손 위험으로 전체 시스템 운영을 중단하게 됐다.


속초 수소충전소를 관리하고 있는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는 현장점검 등을 진행해 원인을 파악하고 고장 설비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플 및 SNS를 활용해 관련 내용을 공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주시생활체육발전연구회, 원주시 생활체육발전 방안 모색…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원주시 생활체육발전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생활체육발전 연구회는 7일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원주시 생활체육발전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제공=원주시의회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생활체육발전 연구회는 7일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원주시 생활체육발전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원주시 생활체육 환경의 실태를 진단하고, 시민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된 연구용역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심영미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회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구의 추진 배경과 목적, 주요 과업 내용,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심영미 대표의원은 “시민이 일상 속에서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환경 조성은 건강한 도시의 핵심"이라며 “이번 연구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이어져 시민 중심의 체육행정 체계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