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평택시의회, 제254회 임시회 폐회...총 26건 안건 의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7 21:02
평택시의회

▲제254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에서 의사봉 타봉하는 김명숙 평택시의회 부의장 모습. 제공=평택시의회

평택=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평택시의회는 17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0일부터 8일간 진행된 제254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5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11건을 보고해 총 26건 (원안가결 16, 수정가결 9, 부결 1)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올 상반기 주요 업무 보고 청취를 통해 소관 부서별 중점 추진 과제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시민 복리증진과 효과적인 시정 추진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김명숙 시의회 부의장은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 조례안 등 주요 안건 심사와 2025년 상반기 업무보고 청취에 매진하여 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성실하게 자료 준비와 답변에 임해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시의회,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청구 인용 촉구 결의안' 발표

평택시의회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청구 인용 촉구 결의안' 발표 모습. 제공=평택시의회

한편 시의회는 이날 시의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청구 인용 결의안'을 발표했다.




이기형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발의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청구 인용 결의안'이 시의회 제254회 임시회에서 통과됐으며 민주당 소속 10명의 의원들은 본회의장에서 헌법재판소에 탄핵 심판 청구 인용을 촉구해 달라는 결의안을 낭독했다.


결의안에는 △헌법재판소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청구 인용할 것을 강력히 촉구 △헌법재판소는 국민의 뜻을 받아 윤석열 대통령을 즉각 파면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대통령을 강력히 처벌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이기형 민주당 대표의원은 “평택시의회는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 역행을 막고 헌법 질서를 수호하기 위해 본 결의안을 제안했다"며 “헌법재판소는 국민의 뜻을 반영해 국회의 탄핵 결정을 인용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평택 달맞이 축제 참석해 전통문화 계승

평택시의회

▲달집태우기 모습 제공=평택시의회

앞서 시의회는 지난 15일 매상마을 달맞이광장에서 '2025년 평택 달맞이 축제'에 참석해 정월대보름에 열리는 전통문화 계승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김혜영 예산결산특별 위원장이 시민들과 함께 소망을 적어 보내는 달집태우기 행사를 진행하고 △소원 기원문 △ 쥐불놀이△부럼깨기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과 정월대보름 음식인 오곡밥과 떡국을 나눠 먹으며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전통 공연을 함께했다.


강정구 시의회 의장은 “평택 달맞이 축제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평택서부지역의 대표 축제가 되길 바라며 평택시의회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동참하겠다"면서 “오늘 전통 놀이와 먹거리, 문화 공연을 마음껏 즐기시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고 소원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 달맞이 축제는 음력 1월 15일인 정월대보름에 달집에 소망을 태워보내는 우리 전통 명절로 평택문화원이 주최하고 시가 후원하며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