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휴젤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미국행 선적 물량이 출하되는 모습. 사진=휴젤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휴젤이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히알루론산(HA) 필러, 더마 코스메틱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호실적을 올렸다.
휴젤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3730억원, 영업이익 1663억원, 당기순이익 1424억원을 올려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16.7%, 영업이익은 41.2%, 당기순이익은 45.8% 증가한 호실적이다.
이러한 실적은 주력 품목인 보툴리눔 톡신, HA 필러, 더마 코스메틱이 고르게 성장한 덕분이다.
보툴리눔톡신 '보툴렉스'는 지난해에 전년대비 20.2% 증가한 203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중 해외 매출은 전년대비 39.6% 성장했다. 지난해 보툴렉스(미국제품명 레티보) 미국행 물량 선적을 비롯해 아시아태평양과 유럽지역에서 고르게 성장한 결과다.
HA필러 '더채움'과 '바이리즌'은 지난해 매출 1276억원을 기록했다. 중국행 물량 선적과 유럽 및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성장에 힘입어 해외 매출이 전년대비 13.2% 늘어났다.
더마 코스메틱 '웰라쥬'와 '바이리즌BR'도 크게 성장해 지난해 코스메틱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37.8% 증가한 369억원을 기록했다.
휴젤은 올해도 해외시장 확대 및 시장지배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레티보' 미국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마케팅 전략 수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휴젤은 미국 진출 3년 내에 미국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미 진출한 쿠웨이트와 최근 보툴리눔톡신 품목허가를 획득한 아랍에미리트(UAE) 등 신흥시장인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도 3년 내 시장점유율 30%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보툴리눔톡신, HA필러와 함께 신규 성장동력인 화장품까지 지난해 큰 폭으로 성장하며 창사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며 “올해 북미, 중동·북아프리카 등 신규 시장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과 유럽 등 전역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며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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