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빼빼로, 월드콘 제품
롯데웰푸드가 오는 17일 건·빙과 26종의 가격을 올린다. 평균 인상률은 9.5%다.
가격 조정에 따라 가나마일드(70g)은 기존 2800원에서 3400원으로, 크런키(34g)는 1400원에서 1700원으로로 인상된다. 초코 빼빼로(54g)와 몽쉘 오리지널(12입)도 각각 1800원에서 2000원으로, 6600원에서 7000원으로 올린다.
이 밖에 롯샌 파인애플 315g(4800원→5000원), 빠다코코낫 300g(4800원→ 5000원), 마가렛트 오리지널 660g(1만3200원→ 1만3500원)도 가격이 상향 조정된다.
빙과 주요 제품으로는 월드콘이 기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설레임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른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코코아와 유지류 등의 원재료비와 인건비 등 가공 비용도 오른 상황인데다, 고환율이 겹쳐 원재료 부담이 높은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고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 과자 등에 사용되는 코코아 등 원재료비의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초콜릿의 주 원료인 코코아 선물가격은 지난해 12월 20일 톤(t)당 1만2565달러(ICE 선물거래소 기준)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난 한 해만 살펴봐도 172% 올라 그해 원자재 중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각종 원자재비 상승에 운영 부담이 심화되면서 올 들어 주요 식품·외식업체들의 가격 인상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대상이 지난달 16일 소스류 제품을 평균 19%, 오뚜기가 이달에 컵밥 7종과 옛날 사골곰탕 제품(500g)을 10~20% 각각 인상한데 이어 스타벅스를 비롯한 컴포즈커피·폴바셋·할리스 등 커피전문점들은 지난달 커피음료 가격을 약 200~400원씩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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