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파이가 6월 2주차 기준 연예기획사 트렌드지수를 공개했다.
먼저, 트렌드지수 1위를 살펴보면 하이브가 23,745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다. 전주보다 29,753포인트 하락했다.
랭키파이 트렌드 차트
이어 2위인 생각엔터테인먼트는 10,189포인트로 전주보다 35,480포인트 하락했다.
바로엔터테인먼트는 7,528포인트로 전주보다 6,121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그렇다면 성별 및 연령별 선호도는 어떻게 다를까.
먼저,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하이브는 남성 56%, 여성 44%, 2위 생각엔터테인먼트는 남성 47%, 여성 53%, 3위 바로엔터테인먼트는 남성 9%, 여성 91%가 선호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랭키파이 트렌드 지수 분석 데이터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하이브가 10대 7%, 20대 24%, 30대 27%, 40대 24%, 50대 19%로 나타났다.

랭키파이 트렌드 지수 분석 데이터
이처럼 하나의 트렌드에서도 각기 다른 선호도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연예기획사 부문은 남성에서 더 큰 주목을 받았다.


![[이슈 따라잡기] SMR, 잠수함 원자로, 토륨원전은 어떻게 다른가](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4.4c909fac6f054ee989c3b6694e62fe05_T1.jpg)
![[AI와 송전망 딜레마 中] 文·尹도 못했는데 李는 할까…관건은 ‘주민수용성’](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5.3c2998e9172e44b0a8881ab6d435633c_T1.png)
![[김유승의 부동산뷰]10·15 대책 ‘풍선효과’ 뚜렷…“집값 떨어지던 인천까지 들썩”](http://www.ekn.kr/mnt/thum/202511/my-p.v1.20251104.d4ff910ad4a84f939497f91488c0199f_T1.png)


![[분양현장]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 ‘초역세권+학세권’에 관심 집중](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4.5a0c178138fe42bc970c89baa6f0f322_T1.jpg)

![[EE칼럼] 전력시장 자율규제기관 독립화 담론, 개혁인가 성역 강화인가](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40401.785289562a234124a8e3d86069d38428_T1.jpg)
![[EE칼럼] 덴마크, 시민들이 만든 행복한 재생에너지 강국](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3.ce47c76617544c63af90401ba296a333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APEC, 한국의 외교적 주도권과 실질 성과](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40625.3530431822ff48bda2856b497695650a_T1.jpg)
![[이슈&인사이트] 최민희와 캄보디아](http://www.ekn.kr/mnt/thum/202511/news-a.v1.20250326.21b3bdc478e14ac2bfa553af02d35e18_T1.jpg)

![[기자의 눈] 적자 기업만 떠본 예비입찰…홈플러스, 농협만 바라보는 신세](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4.11b40a5b6cc0484487b11bc212f418fa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