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톤28, 세계 환경의 날 맞이하여 생분해 어구 지원사업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5 13:31

455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톤28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플로깅에 이은 2번째 도전, 생분해 어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톤28은 프리미엄 친환경 뷰티 회사로서 고체 뷰티, 스킨케어, 바디제품군 등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그 중 고체 뷰티(샴푸바, 트리트먼트바, 바디바 등)는 기존 플라스틱 용기에서 벗어나 제로 플라스틱을 실천할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이번 생분해 어구 지원사업은 톤28 제품 판매금액의 1% 적립하여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어업인 중에 생분해 어구 보급 확대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톤28이 대신 신청해주고 계속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또한, 고체 뷰티 등 제로 플라스틱을 실천할 수 있는 제품들도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2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

톤28 마케팅 담당자는 "그동안 해양 플로깅을진행하면서 상상할 수 없는 많은 폐어망 쓰레기를 보고 고민하여 버려진 폐어망 수거를 넘어 생분해폐어망 보급을 목표로 시작하게 되었다"며 "비록, 작은 발걸음이지만 환경을 위해 행동해보려고 합니다"고 전했다.

이번 환경의 날 캠페인 할인은 이날부터 11일까지 진행되며 생분해 어구 지원 사업 적립금은 캠페인 할인 기간이후에도 꾸준히 매출의 1%를 기부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