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리얼월드에셋, 블록체인 실물자산 플랫폼 'Nova_RWA' 3분기 런칭 예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9 17:24

2.pn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주식회사 리얼월드에셋(RWA)가 실물자산 토큰화 플랫폼 'Nova RWA'를 오는 3분기에 런칭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라오스, 태국,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RWA는 "Real World Asset"의 약자로, 실제 물리적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하여 블록체인 상에서 거래 및 유통이 가능하게 만든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실물연계자산은 물리적 자산 또는 금융 자산 등 실제 세계의 다양한 실물 자산을 포함하며, 이를 디지털 토큰으로 전환함으로써 자산의 유동성을 높이고, 거래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Nova_RWA' 플랫폼은 부동산, 토지, 증권, 건물 그외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들도 실물자산을 토큰화해 접근성을 높이고, 투명한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RWA는 라오스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정부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을 추가 도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RWA의 케빈 김대표는 "Nova_RWA 플랫폼의 론칭은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 경제에 통합하고, 실물 자산의 토큰화가 우리의 일상에 가져올 변화를 선보이는 중요한 단계"라며 "이 플랫폼이 금융의 민주화를 실현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RWA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실물자산 시장의 변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