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이미영 학생, ‘몽골재경대학교 특강’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3 11:28
몽골재경대학교 학생 (사진=세종사이버대)

▲몽골재경대학교 학생 (사진=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5월 5일부터 10일까지 재학생 이미영 학생이 몽골재경대학교에서 호텔관광학을 전공하는 학생들과 몽골의 주요 호텔 및 레스토랑 주방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및 위생, 마케팅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몽골재경대학교(UFE: Univercity of Finance and Economy)에서 300명의 학생들에게 soft skills, Fine Dining, Complaint Management, and Restaurant Marketing을 호텔 관광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이틀 동안 하루에 3시간씩 강의를 진행했다.


이미영 씨는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앞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 양성과 교육과정 통해 학생들에게 역량을 주고 받으며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몽골 울란바트로 Expert Hospitality LLC에서는 호텔, 레스토랑, 주방 관리자들을 위한 교육사업을 하루에 8시간씩 강의를 이어갔다.


주요 강의 내용은 첫째날 Soft Skills, Fine Dining Service, Menu Development, Menu Management, Restaurant Marketing을 강의했다. 둘째날은 Soft Skills, Restaurant Banquet Service, Communication Skills, Complaint Management, Safety and Hygiene of Employees, Guests With Food Delivery Management를 강의했다. 이러한 과정들은 몽골의 대학 과정에도 운영하지 않고 처음 접하는 교육이라고 학과 측은 전했다.




호텔, 레스토랑, 매니저 수료식 (사진=세종사이버대)

▲호텔, 레스토랑, 매니저 수료식 (사진=세종사이버대)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이번 몽골 특강은 몽골 정부의 호텔과 레스토랑, 관광산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하반기에는 더욱 발전된 정부 주도의 교육사업으로 진행 계획 중"이라며 “몽골에 관련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외식 산업을 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외식창업전공과 카페창업전공, 프랜차이즈전공, 푸드테크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외식창업전공은 청년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교육을 다룬다. 카페창업전공은 시장분석과 사업계획, 콘셉트개발 등의 다양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프랜차이즈전공은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슈퍼바이징, 프랜차이즈시스템 경영, 가맹거래사 자격증 등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푸드테크전공은 식품은 물론 가공 및 포장, 유통, 품질관리 등을 교육한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