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병효

chyybh@ekn.kr

윤병효기자 기사모음




‘바이오연료 글로벌 동향과 전망’ 정기컨퍼런스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2 14:12

한국바이오연료포럼 16일 삼정호텔 개최
글로벌 및 국내 동향, 바이오 선박유·항공유 다뤄

유영숙 한국바이오연료포럼 회장.

▲유영숙 한국바이오연료포럼 회장.

글로벌 바이오연료산업 동향과 국내 보급 전망을 알아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바이오연료포럼(유영숙 회장)은 오는 16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친환경 바이오연료의 글로벌 동향과 국내 보급 확대 전망' 주제로 2024년도 정기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오연료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제도 마련의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글로벌 바이오연료의 기술 및 정책 동향에 대한 흐름과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내 바이오연료 관련 산·학·연 전문가 약 5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의 바이오연료 전문가 그룹인 한국바이오연료포럼은 2016년에 발족해 매년 다양한 내용의 행사를 통해 바이오연료의 보급·확대를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서동진 위원장(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개회사, 이용선(민주) 국회의원의 축사 및 유영숙 회장의 환영사와 기조연설로 시작되고 이후 자료발표와 패널 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전문 연사들이 참여해 한층 높아진 위상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접할 기회로, 세션 1에서는 글로벌 바이오연료 최신 동향과 전망을, 세션 2에서는 국내 바이오연료 동향과 전망을 주제로, 상용화를 앞둔 바이오선박유와 바이오항공유에 대한 국내외 동향을 다룰 예정이다.


포럼은 국내 바이오연료의 보급 확대 도모, 대국민 홍보와 교육을 통한 바이오연료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정부에 지속 가능한 정책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포럼의 심포지엄 등록 참가 신청은 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