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정복, “투자유치·교류협력 통해 인천의 미래 크게 그려나갈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01:20

방콕의 Chadchart Sittipunt 주지사와 기업인 B. Grimm의 Harald Link 회장과 환담

인천

▲유정복 인천시장이 현지시각 23일 태국 방콕시 이스틴그랜드호텔파야타이에서 차드차트 시티판트 방콕시 주지사를 만나 우호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뒤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태국을 방문 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25일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교류 협력을 강화해 인천의 미래를 크게 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유 시장은 글에서 “태국의 수도이자 최대의 지방정부인 방콕의 Chadchart Sittipunt 주지사를 만나 인천과 방콕 간의 교류협력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적었다.


인천

▲유정복 인천시장이 현지시각 24일 태국 방콕시 비그림그룹 사옥에서 해럴드 링크 비그림 그룹 회장을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유 시장은 이어 “태국 최장수 기업인 B. Grimm의 Harald Link 회장을 만나 세계승마대회 인천 유치와 인천에의 경제 투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면서 “앞으로 구체적인 사업추진을 해나가기로 했다"고 했다.


유 시장은 그러면서 “해외의 주요 인사들은 대다수 세계적인 공항과 경제자유구역을 갖춘 인천의 가능성을 알아본다"고 덧붙였다.




유 시장은 끝으로 “인천이 Global Top10 City로 나아가는 발판을 충분히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