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바른치킨, 평택서해회관에 치킨로봇 매장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8 10:21

234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바른치킨이 평택서해회관에 첨단기술을 탑재한 치킨로봇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8일 전했다. 

바른치킨 평택서해회관 로봇점은 군장병들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에게 로봇직원이 만든 치킨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치킨로봇은 ‘바른봇’이란 이름으로 주방에서 튀김조리와 관련한 모든 업무를 수행하는 AI 조리로봇이다.

복잡한 조작 없이 원클릭만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오차 없이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치킨을 튀겨낼 수 있어 조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간의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로봇과 사람이 조리하는 공간이 분리돼 동선이 꼬이는 일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조리를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 덕분에 오픈 주방 시스템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로봇이 치킨을 조리하는 전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미래 지향적인 로봇 산업과 한국의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절묘하게 결합한 뉴트로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80년대 아버지가 월급날 사온 통닭을 거실에 한데 모여 나눠 먹는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 MZ세대부터 X세대까지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외식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로봇매장을 보다 활성화할 것이며, 전국적으로 바른봇스토어를 출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