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하트-하트재단, 발달장애인 연주자 발굴 위해 ‘제2회 하트하트음악콩쿠르’ 참가자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31 10:44

25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사회복지 및 국제개발협력 전문단체 ‘하트-하트재단’이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인 발굴을 위해 ‘제2회 하트하트음악콩쿠르’를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제2회 하트하트음악콩쿠르는 장애인 문화복지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하트-하트재단에서 발달장애인 연주자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는 전국 최초의 콩쿠르로 수상자에게는 총 3천만 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콩쿠르 대상자에게는 주요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기회를 부여하고 콩쿠르 입상자 중 우수자를 선발하여 하트-하트재단 기획 연주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2월 29일까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 1부와 장애인증명서 사본 1부, 영상파일을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네이버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부문으로는 피아노, 성악, 관악, 타악, 현악 부문으로 진행되며 중·고등부와 대학 및 성인부의 발달장애인들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콩쿠르에는 분야별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음악인 12명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진행되며 예선은 참가자가 제출한 영상파일로 심사하고 예선 통과자는 본선 및 결선을 거쳐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을 시상한다.

하트-하트재단의 오지철 회장은 “이번 하트하트음악콩쿠르를 통해 재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발달장애인 음악인을 발굴하고 발달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장애인 문화복지의 새로운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988년에 설립된 하트-하트재단은 사회복지 및 국제개발협력 전문단체로, 국내에서는 돌봄, 교육, 문화예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도상국에서는 실명예방, 식수위생개선 등 보건사업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