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전보건 실천에 노력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_발송 |
이번 대회는 삼천리그룹 및 협력업체 임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각 사별로 안전보건 목표를 공유하며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했다.
특히 이날은 중대재해 대응 및 안전보건 특강을 진행해 임직원에게 산업안전 강화와 관련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해 안전보건 향상을 위해 우수한 활동을 수행한 팀에 대한 포상도 함께 이뤄졌다.
금상은 정압기실 환경개선 및 안전관리 작업절차 준수 교육을 위한 동영상을 직접 제작한 삼천리 용인안전관리팀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협력업체 대상 공사현장 안전관리 가이드를 발간한 삼천리 안전기획팀이 은상, 근로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실제 업무환경을 개선한 삼천리ENG 외식사업부문 안전보건 경영파트가 동상을 수상했다.
유재권 삼천리 사장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사전관리 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임직원 스스로가 본인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자율적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삼천리는 24시간 통합지휘통제시스템 운영, 정기적인 비상훈련 실시 등 도시가스 업계 안전관리 체계를 선도해왔다. 임직원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한 사업장별 교육 시행, 안전보건 소통채널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구성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