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동방축산, 금천구 시흥본점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7 09:00
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부산에서 숙성 돼지고기, 숙성 소고기 메뉴로 명성을 떨친 동방축산이 오는 8일 서울시 금천구에 시흥본점을 오픈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동방축산 금천시 흥본점은 숙성돼지고기, 숙성소고기 전문점이다. 숙성은 고기의 맛, 식감을 향상시키는 유익한 방법으로, 동방축산은 자체 노하우로 돼지고기를 숙성시켜 풍미가 두드러지는 고기 메뉴를 선보인다. 또 소고기 숙성을 통해 육즙 손실을 막고 고기의 풍미를 부각시키며 고소한 맛을 강화한 덕분에 다른 식당에서 체험할 수 없는 차별화된 고기 맛을 제공하는 것이 메리트다.

아울러 동방축산은 동물복지 프로그램으로 사육한 최상의 소, 돼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유전자부터 우월한 듀록흑돼지 종자를 꼼꼼하게 선별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듀록은 이베리코, 버크셔와 함께 3대 돈육으로 꼽힌다. 털색이 흑갈색인 흑돼지 일종으로 마블링, 육질이 우수해 특유의 찰진식감을 자랑한다. 쫄깃하고 고소한 맛을 나타내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촘촘한 마블링과 칼집을 낸 지방층 껍데기 식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문어발항정살, 마블링이 우수한 부위만 선별하여 제공하는 두툼갈비살, 갈비 안쪽에 붙어 잇는 두꺼운 횡경막 부위로 소 한 마리에 극소량만 나오는 황제안거미를 맛볼 수 있다.

또 즉석 양념에 버무려 고기 자체의 육즙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야키니쿠, 천연 양념으로 시즈닝 한 숙성막창, 지방이 적은 신선도 높은 부위를 사용한 한우육회 등 다채로운 메뉴도 선보인다.

시흥본점 강철호 대표는 "동방축산은 수입부터 원육 선별, 숙성, 신선도 유지까지 체계적으로 감독하여 고객에게 맛과 감동을 동시에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부산에서는 이미 가성비와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난 동방축산의 서비스를 서울시민에게도 선보이고 싶어 시흥본점을 오픈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배너